SERVICE
2024. 2 (Feb)
Journal
LIGHT PACK, <소재가 주는 경험>
<소재가 주는 경험>
이번 월스와일 무브먼트에서 출시한 라이트팩은 임스체어와 마찬가지로 소재가 주는 경험에 집중했습니다. 라이트팩은 양 측면 포켓과 스냅 버튼 개폐, 무광 도금 니켈 파츠 사용, 안정감 있는 형태의 A 실루엣 패턴까지 다양한 디테일이 조화롭게 어울려 간결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제품입니다. 고밀도 및 고탄성의 보강재를 사용하고 밀도 있는 파츠들을 배치 하면서도 부담없는 무게를 갖추고 있는 게 라이트팩의 가장 큰 특징이죠.
LIGHT PACK 2.8 발매, <좌측부터 (코듀라 블랙, 코듀라 탄, 빈티지 워시드 차콜, 패디드 블랙)>
재미있는 점은 같은 디자인으로 만들어진 가방에 각기 다른 네 가지 원단을 활용하여 원단 별로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한 것인데요. 이번 저널 콘텐츠에서는 월스와일 무브먼트의 라이트팩 이미지를 보며 어떤 종류의 원단이 사용되었는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BLACK / TAN - Polyester 100% (Cordura® HP 610d polyester)
블랙과 탄 색상의 라이트팩 제작에 사용된 코듀라 HP는 뛰어난 내구성, 탄력성, 그리고 우수한 발수 기능을 지닌 최고의 기능성 원단입니다. 특히 찢김이나 긁힘과 같은 외부 손상에 대한 저항이 상당히 높은데요.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내구성이 필요한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널리 사용 되고 있습니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고품질의 가방을 찾고 있었다면, 코듀라HP로 제작된 라이트팩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2. WASHED CHARCOAL - Cotton 100% (Pigment dyed & Bio washed oxford cotton)
워시드 차콜 컬러의 라이트팩은 피그먼트 다잉된 옥스포드 코튼에 바이오 워싱을 거친 제품입니다. 피그먼트 다잉이란 완성된 의복을 염색하는 가먼트 다잉과는 다르게, 안료를 섬유 원단위에 고착시키는 염색법입니다.
염색물마다 약간씩 상이한 컬러를 내기도 하지만, 이로 인해 자연스럽고 빈지티한 컬러감이 더해져 제품의 매력을 한 층 더 끌어올리는 기능을 하죠. 편안하면서 개성있는 무드를 표현하고 싶다면 워시드 차콜 컬러의 라이트팩을 시도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3. BLACK - Nylon 100% (Foil coated 100d twill nylon) "Exclusive"
푹신한 질감을 가지고 있는 블랙 컬러의 라이트 팩입니다. 포일 코팅된 100d 트윌 나일론 소재로 만들어져서 매끄러운 표면과 은은한 광택감이 레더와 같이 고급스럽게 표현되죠.
겉감 안쪽에는 패딩 내장재를 본딩하여 풍성하고 입체감 있는 실루엣이 형성됩니다. 전체적인 룩 분위기를 해치고 싶지는 않지만 스타일링에 차별점을 주고 싶다면 좋은 포인트가 될 수 있을 것 같네요.